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MZ세대 뜻과 이색 콜라보 알아볼까요?

by UngGoon 2020. 7. 15.

MZ세대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유통업계나 기업에서는 유행에 민감한 이들을 겨냥한 콜라보 상품과, 콘텐츠들을 생산해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요즘 널리 사용되는 유행어와 줄임말, 소비패턴 등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있는지 알아보는 '2020 트렌드 능력고사'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MZ세대의 뜻과 이색 콜라보에 대해 알아볼까요?

 

 

  MZ세대 뜻

M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1980년~2004년)와 Z세대(1995년~2004년)를 합쳐서 일컫는 말이다. 밀레니얼의 'M', Z세대의 'Z'의 이니셜을 따서 만든 단어로 국내 인구의 약 34%를 차지한다고 한다. 디지털 환경과 최신 트렌드에 익숙하고,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왜 콜라보일까?

SNS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취하는 소비층으로 인식된다. 따라서 MZ세대의 소비 특징에 맞춰 신선함과 이목을 끌 수 있는 브랜드 간의 콜라보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나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이색 콜라보

유통업계에서는 아무나 쉽게 가질 수 없는 한정판의 콜라보 상품 출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MZ세대의 만족과 간접적인 홍보를 이끌어내기 위해 더욱 새로운 재미를 주는 협업 상품들을 출하고 있다. 어떤 콜라보가 있을까?

 

● 밴앤제리스 X 나이키 '청키덩키'

팔도 X FCMM '비빔면 티셔츠'

스파오 X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곰표 X CU '곰표 밀맥주'

● 빙그레 X 뚜레쥬르 '메로나 시리즈'

● 팔도 X 미샤 '팔도 BB크림면'

● 에뛰드 X 허쉬 '허쉬 컬렉션'

● 서브웨이 X 휠라 '컬렉션 24종'

● 진로 X 커버낫 '후드집업, 티셔츠, 반팔티'

● 해태제과 X 폴햄 '맛동산 티셔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