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시청 근처 맛집 메이탄 종로 중국집 갔다왔어요

by UngGoon 2020. 7. 2.

 

2011년 세계중국요리연합회에서 수상한 우리나라 최초의 중국요리명장 이송학 명장이 운영하는 시청 근처 맛집 메이탄에 다녀왔어요. 물론 명장이 제가 다녀온 종로점에 계시진 않았겠죠? 메이탄은 프렌차이즈 중식집으로 10여개의 가맹점이 있는것 같아요.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했는데 무료발렛 서비스도 제공해주니 넘나 편하고 좋았어요.

 

 

1층은 오픈 테이블로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2층은 룸으로 되어 있어서 가족, 직장, 회식 모임으로 좋은것 같아요. 아무래도 고급중식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는만큼 접대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것 같아요. 인테리어도 세련되고 기본 셋팅도 고급지고 깔끔한 느낌이에요. 간단한 참깨소스 샐러드와 게살수프가 나와요.

 

 

저희는 두명이서 중새우요리 크림새우, 차돌짬뽕, 고추잡채를 주문했어요. 저번 중국집에 방문했을때 못먹어서 아쉬웠던 크림새우는 필수로 주문! 그리고 면류와 밥류 하나씩 주문했어요. 벽에는 메뉴판에 없는 신메뉴가 붙어있으니 잘 살펴보고 주문하세요. 요즘 뒤늦게 마라탕에 빠져서 마라덮밥이나 마라초면도 살짝 고민됐어요. 종로 중국집 메이탄 :)

 

 

  크림새우 [★★★★]

 

어떤 중식집이든 크림새우는 실패한적이 거의 없는것 같아요. 그만큼 호불호가 거의 없는 요리 중에 하나에요. 튀김옷이 얼마나 바삭한지, 새우가 얼마나 신선한지 정도의 차이. 메이탄 크림새우도 정말 만족했어요. 맛도 맛이지만 바삭한 튀김옷과 톡 터지는 새우의 식감이 한몫해요. 주문했을때 바로 먹어야 제맛!

 

  차돌짬뽕 [★★★]

 

매콤한 짬뽕과 고소한 차돌박이가 어우러져 깊은 국물맛을 내는 차돌짬뽕ㅎㅎ 매운맛이라고해서 주문했는데 그냥 일반 짬뽕처럼 맵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국물맛은 조미료 덜들어가서 좀 심심한 맛인가 싶었는데 먹다보니 깔끔한 맛으로 느껴졌어요. 조미료 팍팍 들어간 짬뽕은 먹다보면 느끼한데, 메이탄 짬뽕은 계속 먹어도 깔끔한 맛이 유지됐어요. 

 

  고추잡채 [★★★]

 

밥이 없으면 아쉬울까봐 주문한 고추잡채밥에요. 참고로 중식에서의 잡채는 당면이 들어간 잡채가 아니에요. 고추가 주재료가 되고 고기와 함께 여러가지 재료를 잘게 썰어넣은 볶음 음식이에요. 고추기름 특유의 매운맛과 신선한 야채들이 잘 어우러지는 맛! 중국집에서 먹어본 고추잡채 중에선 괜찮은편인것 같아요. 시청 근처 맛집으로 추천해요.

 

 

 

후식으로 주신 딸기 샤베트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고급 중식집이라고 인식하고 방문해서 그런지 심심한 맛도 뭔가 고급스러운 맛으로 느껴지고ㅋㅋ 전체적으로 요리가 깔끔했던것 같아요. 가격이 저렴한편은 아니라서 평소에 자주 먹기보다는 가끔씩 중식이 땡길때, 또는 어른들께 음식 대접할때 방문하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